식품안전, HACCP으로 지켜요
식품안전, HACCP으로 지켜요
  • 정소현 기자
  • 승인 2019.05.14 13:54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HACCP인증원, 식품산업박람회에서 스마트HACCP 디오라마, 과학화장비 체험 등 HACCP 홍보관 운영
장기윤 해썹인증원 원장이 내빈들에게 식품안전 생산시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.

 

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지난 10~1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 개최된 대한민국 식품산업박람회의 식품안전주제관에서 HACCP홍보관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HACCP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.

HACCP인증원은 스마트HACCP존, 과학화장비존, HACCP소개존 등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구성·기획하여 소비자에게 쉽게 재미있게 HACCP 전반을 알 수 있게 했다.

HACCP홍보관 중 관람객으로부터 가장 관심을 모았던 콘텐츠는 ‘스마트HACCP’, ‘과학화장비 체험’ 이었다.

스마트HACCP존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식품안전을 선도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홍보관에는 IOT를 접목해 실시간 전산기록시스템이 적용된 쿠키제조공장을 생생하게 구현한 디오라마(모형)를 전시해 식품업체 및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.

과학화장비존에는 HACCP 인증심사 및 기술지원에 실제 활용하는 37종의 과학화장비 중 소비자들의 체험이 가능한 12종의 장비를 전시하고, 심사현장에서의 활용모습도 영상으로 재생해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었다.

이외에도 HACCP인증제품 전시, 해썹공정 VR영상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소비자를 만났다.

HACCP홍보관을 찾은 한 소비자는 “사실 HACCP마크는 자주 봤어도 어떤 의미인지 정확하게는 잘 몰랐는데, 이번 홍보관 방문을 통해 HACCP이 식품안전마크라는 것과 HACCP심사가 얼마나 꼼꼼하게 이루어지는지 체감할 수 있어 유익했다”고 밝혔다.

HACCP인증원 박은우 홍보전략팀장은 “소비자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고 쉽게 식품안전을 알리기 위해 VR영상, 과학화장비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는데, 좋은 호흥을 얻어 기쁘다”며 “식품안전주간을 맞아 HACCP의 가치와 중요성이 국민이 널리 알려져 건강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